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립니다] 한국일보 홈페이지가 확 바뀝니다

알림

[알립니다] 한국일보 홈페이지가 확 바뀝니다

입력
2018.09.16 18:00
수정
2018.09.16 23:38
1면
0 0
[저작권 한국일보] 한국일보의 개편후 PC 홈페이지
[저작권 한국일보] 한국일보의 개편후 PC 홈페이지

한국일보의 인터넷 뉴스 서비스인 한국일보닷컴(www.hankookilbo.com)이 PC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여 독자들이 한국일보 콘텐츠를 더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넓고 시원한 화면, 깔끔하고 간결한 글꼴, 실시간으로 주요 이슈를 확인하는 기사 추천 시스템과 관련 기사모음 기능 강화, 기사제보 영역 신설, 동물ㆍ연예ㆍ자동차 등 특정 주제를 기반으로 한 버티컬 서비스 제공이 개편된 홈페이지의 특징입니다.

시원해진 레이아웃과 깔끔해진 글꼴

PC 이용자의 환경 변화에 맞춰 홈페이지의 가로폭을 1,080픽셀(px)에서 1,200px로 변경했습니다. ​기사 본문 영역을 확장하고, 글꼴을 맑은고딕 시스템폰트로 바꿔 독자들이 기사 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사 본문 하단으로 화면이 이동해도 상단에는 메뉴를 표시해 다른 섹션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현재 읽고 있는 기사의 관련 기사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 묶음, 기사 제보 기능 강화

관련 기사와 사진 묶음 기능을 강화했고, 현재 읽고 있는 분야의 ‘많이 본 뉴스’와 독자가 ‘좋아할 만한 뉴스’를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스크랩 기능을 통해 관심 기사를 저장할 수 있으며, 본인이 읽은 기사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기사 제보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모바일 앱과 PC 홈페이지 상단에 ‘제보하기’ 코너를 배치해 독자들의 텍스트, 사진, 영상 제보를 받습니다. 아울러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도 제보를 접수합니다. 또 정교하고 빠른 검색엔진을 도입해 한국일보 콘텐츠에 최적화된 검색 결과도 제공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