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19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금융혁신 미리 체험해보세요

알림

‘2019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금융혁신 미리 체험해보세요

입력
2019.09.26 10:36
0 0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세계적인 핀테크 행사 ‘2019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이 싱가포르 중앙은행인 통화청(MAS, 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주관으로 오는 11월 1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다.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된 이 행사는 글로벌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금융산업 패러다임 전환을 앞두고 그동안 맞춤형 서비스 제공, AI와 블록체인, 그리고 지급결제 형태 다양화 등 밸류체인의 변화를 보여 줘 산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올해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은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혁신에 초점을 맞춰 ‘핀테크&AI’를 주요 주제로 빅데이터와 미래금융을 다룬다. 4개 테마로 나눠 각각 혁신금융과 관련해 세계적 권위자의 연설과 패널토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총 480개 업체와 6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산하 (재)한국공공정책개발원이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와 공동으로 ‘2019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을 참관하고 핀테크&AI 세미나에 참가할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 대상은 금융 관련 정부부처 공무원, 공공기관 및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 임직원 등이며 기간은 11월 10일(일)부터 14일까지 3박 5일이다. 참가 신청 마감은 10월 18일.

특히, 일정 중에는 싱가포르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 업체인 큐텐(Qoo10)과 현지 핀테크업체 Rely 등 주요 기업 방문이 두 차례 예정돼 있다. 또 30여 개 글로벌 금융그룹의 혁신센터가 입주한 싱가포르 이노베이션센터도 방문한다.

한국공공정책개발원 관계자는 “2019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은 글로벌 핀테크 시장의 동향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페스티벌에 참관해 글로벌금융 패러다임의 변화를 직접 경험해 보면 향후 미래전략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