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가족에게 성매매 알리겠다”… 중학생 5년간 성폭행한 남성 징역 8년

알림

“가족에게 성매매 알리겠다”… 중학생 5년간 성폭행한 남성 징역 8년

입력
2020.07.12 10:47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온라인 채팅으로 만난 15세 중학생에게 돈을 주고 성관계를 맺은 뒤 이 사실을 가족과 친구들에게 알리겠다고 협박해 이후 5년간 성폭행한 남성이 1심에서 징역 8년을 선고받았다.

서울남부지법 형사12부(부장 오상용)는 미성년자를 성폭행한 혐의(강간) 등으로 구속기소된 A씨에게 징역 8년을 선고하고 12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보호관찰 5년, 5년간 아동·청소년 및 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을 명령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는 2015년 12월쯤 채팅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만난 중학생(당시 15세)에게 돈을 주고 성관계한 뒤 이를 빌미로 5년 동안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피해자를 성폭행하는 모습을 촬영하고, 피해자가 자신의 친구와 성관계하도록 강요하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청소년 기간 대부분을 피고인의 성범죄에 시달렸고, 피고인이 친구에게 피해자를 상대로 성폭행 범죄를 저지르게 하는 등 죄질이 매우 나쁘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다만 재판부는 검찰이 청구한 전자발찌 부착명령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A씨에 대한 한국 성범죄자 위험성 평가척도(KSORAS) 결과 재범 위험성이 '중간' 정도로 나와 범죄 성향이 교정될 여지가 있다는 게 이유다. 

 

김정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