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군산 고군산군도에 케이블카 설치

알림

군산 고군산군도에 케이블카 설치

입력
2019.06.24 17:11
수정
2019.06.25 23:54
0 0
[한국일보 자료사진]전북 새만금지구 전경.
[한국일보 자료사진]전북 새만금지구 전경.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전북 군산시 고군산군도에 케이블카가 설치된다.

전북 군산시와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공사는 24일 군산시청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이 사업은 지역 관광활성화와 새만금 민자투자 촉진을 위해 추진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임준 군산시장과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 강팔문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군산시는 시민참여와 인허가 등 행정을 지원하며 새만금개발공사는 사업계획 수립과 사업법인 설립, 관련 용역 등을 맡는다.

총 사업비 550억원 가량 소요될 케이블카는 새만금개발공사가 오는 7월 설계용역을 거친 뒤 2021년 시설 공사에 들어가 2023년 케이블카 설치를 마칠 계획이다.

앞서 새만금개발청이 실시한 관련 연구용역 결과, 고군산군도 케이블카는 지역 관광 활성화 효과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케이블카 노선으로는 신시도~무녀도(총연장 4.8㎞), 신시도~선유도(4.6㎞), 신시도~대각산(2.7㎞), 신시도~대각산~선유도(5.1㎞) 등 4개 안이 제시됐다. 기반 시설로는 승강장, 전망대, 웰컴센터, 주차장 등이 조성될 전망이다.

강임준 시장은 “시와 공기업이 사업을 공동 시행해 공공성을 확보하고 시민 펀드 등을 통해 사업에서 나오는 수익을 시민에게 최대한 환원하겠다”며 “추진 과정에서 시민과 시의회, 관계기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60여개의 섬이 대열을 이룬 고군산군도는 군산시에서 남서쪽으로 약 50㎞ 떨어져 있다. 아름다운 경치에 신선이 노닐던 곳으로 알려진 선유도를 비롯해 신시도, 무녀도, 장자도, 방축도 등 크고 작은 섬들이 천혜의 경관을 선사한다.

하태민 기자 hamo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