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국립부산과학관, 과기부 평가서 ‘최우수’

알림

국립부산과학관, 과기부 평가서 ‘최우수’

입력
2019.06.19 14:25
0 0

학관 기능과 역할 수행 ‘충실’

연구개발ㆍ협력 등 높은 평가

국립부산과학관 사이언스 로드쇼 행사 모습. 국립부산과학관 제공
국립부산과학관 사이언스 로드쇼 행사 모습. 국립부산과학관 제공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실시한 ‘2018년도 국립과학관 운영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공공기관 운영에 대한 책임성 확보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실시된 이번 평가는 경영관리와 주요사업에 대한 평가항목 및 지표를 통해 최종 등급을 산정했으며, 국립부산과학관은 3개 국립과학관 중 가장 높은 점수로 ‘S등급’를 받았다. 국립부산과학관은 2015년 개관 이래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S등급은 올해로 3번째다.

국립부산과학관은 과학에 대한 전시, 교육, 행사 등 과학관 기능과 역할 수행에 충실하고 전시 R&D, 지역사회와의 협력, 후원회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우수한 경영실적 등에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현숙 관장은 “재미있고 신나는 과학을 선보이기 위해 전시, 교육 프로그램, 대내외 협력 사업까지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과학자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롤모델을 제시하는 과학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2015년 12월 개관한 국립부산과학관은 부산ㆍ울산ㆍ경남 지역 주요 산업을 테마로 한 과학기술체험관으로서, 첨단 과학기술을 엿볼 수 있는 전시와 차별화된 교육, 다채로운 행사 등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달 누적 관람객이 350만명을 돌파하는 등 동남권 대표 과학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혜원 기자 iamjhw@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