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중앙역 SK VIEW 오피스투시도. SK건설 제공

SK건설이 경기 수원시 광교신도시에 오피스텔 ‘광교중앙역 SK뷰’를 분양한다. 영통구 이의동 1348 외 3필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2개동으로 지어지는 이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5~50㎡의 주거용 오피스텔 216실, 섹션오피스 235실, 상가 66실로 구성된다.

광교중앙역 SK뷰는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도보 5분 거리인 역세권 단지다. 서울 강남까지 30분 내에 갈 수 있다. 현재 신분당선 연장사업(1단계) 신사~강남 구간이 우선 착공에 들어간 만큼 향후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광교중앙역 주변 광역버스 환승센터와 영동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도 인근에 있어 버스 및 차량을 통한 여러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오피스텔이 위치한 광교신도시 일대는 경기도청 신청사 등 공공기관의 대규모 이전이 진행 중이다. 또 한국은행 경기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등도 이전을 앞두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광교법조타운, 광교테크노밸리, 수원컨벤션센터 등도 주변에 위치한다.

광교중앙역 SK뷰는 소형 맞춤 설계에 따른 희소가치도 돋보인다. 광교에서 보기 힘든 전용 35~50㎡의 소형 맞춤 평면에 2~3룸으로 구성된 실속 있는 주거공간을 갖춰 신혼부부 및 2~3인 가구의 취향을 저격했다. 워크인, 빌트인 설계로 효율적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섹션오피스는 1인 기업부터 중소형기업, 대형학원 등에 알맞은 규모로 꾸며지며, 상가는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난 3면 개방 설계가 도입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오피스텔 주변에 신의초, 다산중, 광교고 등 명문학군이 있고, 아주대, 경기대도 가깝다. 교육특화 에듀타운 등 다수의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도보 거리에는 혜령공원이 있고 광교호수공원, 광교역사공원도 멀지 않다. 또 단지 지하 1~2층에 입주민을 위한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된다. 광교아브뉴프랑, 이마트, 롯데아울렛,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예정)도 주변에 자리해 풍성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16, 101호에 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