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컴백’ NCT 127 도영 “우리 장르는 도전, 부담보다 확신 느낀다”

알림

‘컴백’ NCT 127 도영 “우리 장르는 도전, 부담보다 확신 느낀다”

입력
2019.05.24 14:41
0 0
NCT 127 도영이 더 큰 성장을 자신했다. 추진혁 기자
NCT 127 도영이 더 큰 성장을 자신했다. 추진혁 기자

보이그룹 NCT 127이 노래처럼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자신했다.

NCT 127은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새 미니앨범 'NCT #127 위 아 슈퍼휴먼(WE ARE SUPERHUMAN)' 발매 기념 제작발표회를 열고 새로운 음악의 의미를 소개했다.

도영은 "NCT 127의 장르는 도전"이라며 "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있고, 앞으로도 도전을 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는 저희가 잘 할 수 있는 모습을 담으려 했다"고 말했다.

이어 도영은 "지금까지 해왔던 음악을 앞으로 더 많이 표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이전 모습보다 더 성장하고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그 모습을 팬 분들이 좋아해주실 확신을 갖고 있다. 부담을 갖기보다 열심히 즐기겠다"고 밝혔다.

전날 귀국할 만큼 바쁜 스케줄에도 해찬은 "콘서트를 하면서 전보다 체력이 많이 좋아졌다. 이번 활동이 많이 기대되기 때문에 열정으로 잘 활동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월드투어의 또 다른 성과 중 하나는 영어 실력 향상이다. 태일은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영어 공부도 열심히 했다. 조금 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시카고 출신 쟈니는 "팬 분들이 저희에게 관심을 가져주시듯, 저희도 팬 분들의 문화를 궁금해했기 때문에 늘 공부했다"고 이야기했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NCT 127은 지난해 '레귤러'와 '사이먼 세이즈' 활동에 이어 올해 초 전 세계 20개 이상의 도시에서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이다. NCT 127의 긍정적인 메시지와 폭발적인 에너지가 돋보이는 컴백 활동곡 '슈퍼휴먼'은 이날 오후 6시 음원으로 공개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