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한 웨스트햄 팬 ‘벌금형’

알림

손흥민에 인종차별 발언한 웨스트햄 팬 ‘벌금형’

입력
2019.05.23 08:15
0 0
토트넘의 손흥민. AFP=연합뉴스
토트넘의 손흥민. AFP=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을 향해 "DVD를 구해줄 수 있느냐"라며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했던 웨스트햄 팬이 영국 법원으로부터 184파운드(약 28만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23일(한국시간) "지난해 10월 런던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웨스트햄의 카라바오컵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을 향해 인종차별적인 발언을 했던 웨스트햄 팬이 벌금형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법원은 인종차별 발언을 한 웨스트햄 팬에게 벌금 184 파운드와 소송비용 110파운드를 내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건은 지난해 10월 치러진 토트넘과 카라바오컵 16강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손흥민은 런던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을 상대로 2골을 터트리며 토트넘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웨스트햄전을 끝내고 자신의 승용차로 경기장을 떠나려는 순간 웨스트햄 팬이 다가와 손흥민을 향해 인사를 건넨 뒤 "'혹성탈출' DVD를 구해줄 수 있냐. 네가 좋은 DVD를 가지고 있지?"라고 물었다.

웨스트햄 팬의 의도를 파악한 손흥민은 차의 창문을 내리고 주차장을 떠났다. 이 웨스트햄 팬은 손흥민을 향해 욕설을 남겼고, 다른 축구 팬이 이 장면을 찍어 인터넷에 공개하면서 사건이 일반에 알려지게 됐다.

영국에서 'DVD'는 아시아계 사람을 인종차별 할 때 쓰는 말로 알려졌다. 아시아계 이민자들이 불법으로 복사한 DVD를 길거리에서 판매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말이다.

토트넘과 웨스트햄은 사건 발생 이후 경찰에 수사를 요청했고, 결국 경찰이 나서 범인을 잡은 뒤 검찰에 기소하면서 사건이 일단락됐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