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전엑스포공원 기념구역 새 단장

알림

대전엑스포공원 기념구역 새 단장

입력
2019.05.21 15:04
수정
2019.05.21 15:07
0 0

신세계 기부채납 행사광장 확대ㆍ음악분수 한빛탑 앞으로 확장 이전

1993년 대전엑스포 기념 공간이 사이언스콤플렉스 사업자인 신세계의 기부채납으로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벌인다. 사진은 공사 후 조감도 모습. 대전시 제공
1993년 대전엑스포 기념 공간이 사이언스콤플렉스 사업자인 신세계의 기부채납으로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벌인다. 사진은 공사 후 조감도 모습. 대전시 제공

1993년 열린 대전엑스포 행사장 중 기념구역으로 남겨진 엑스포공원 한빛탑 인근에 대해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된다. 각종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광장이 대폭 확대되고 각종 편의시설도 보강된다.

21일 대전시에 따르면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사이언스콤플렉스 사업자인 ㈜신세계가 사업비 100억원을 부담하는 ‘엑스포기념구역 기부채납 시설 조성사업’이 추진된다.

시는 1만3,840㎡ 부지에 길이 310m, 폭 70m에 달하는 이벤트 중심의 상징광장을 조성하고, 현재 갑천쪽에 위치한 음악분수를 한빛탑 앞으로 확장 이전한다.

빛과 물을 적절히 활용해 이벤트 개최 여부와 상관없이 평소에 시민들이 광장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사이언스트리를 활용한 가변적 시설물과 야간 경관조명, 바닥분수, 그늘시설물 등을 조성한다.

특히 확장되는 광장은 대형이벤트가 있을 때는 행사장으로서의 기능을 하도록 하며, 여름철에는 폭염과 열섬현상 완화를 위해 2~3㎝ 깊이로 물을 담아 놓고 이를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대전마케팅공사는 이번 사업과 관련하여 1999년부터 하절기 야간 볼거리로 운영해 온 한빛광장 음악분수가 철거됨에 따라 22일부터 26일까지 고별행사를 갖는다. 공연시간은 오후 8시, 오후 9시 2차례 20분이다. 음악분수 공연과 함께 한빛비어가든, 푸드트럭,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대전마케팅공사 관계자는 “이번 고별전은 오랜시간 대전시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음악분수 철거에 따른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준비했다”며 “새롭게 진행되는 엑스포기념구역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택회 기자 thhe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