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주대 외식조리부 국제요리 경연 최우수상 수상

알림

경주대 외식조리부 국제요리 경연 최우수상 수상

입력
2019.05.21 13:31
0 0

재학생 4개팀 레시피 만들어 6개월 준비한 결실

경주대 국제요리대회 종합 최우수상 수상. 경주대 제공
경주대 국제요리대회 종합 최우수상 수상. 경주대 제공

경주대학교는 외식조리부 학생들이 16~20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 국제요리 및 제과 경연대회에 4개팀이 참가해 대회 종합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한국조리협회 주최로 10회째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384명이 출전했고, 국내 단일 요리대회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외국인도 참여하는 권위 있는 대회다.

경주대 외식조리학부 Dream Cube 동아리, 니지이로 동아리 학생들은 자신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세계인들의 입맛에 맞는 조리 레시피로 6개월간 준비했다.

부분별로는 1인 전시에 김한나 학생이 최고 점수로 금메달, 3코스 라이브코스 5인 팀에 김예빈, 강민우, 김선중, 조태영, 유정현이 금메달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밖에 심고은 학생을 비롯한 10명의 학생이 은메달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외식조리학부 김보성 교수는 “학생들이 요리경연에 우승 할 수 있도록 학생과 지도자 모두 노력한 결과 큰 상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경주대는 외식조리학부 강진구 동아리회장이 4년마다 열리는 세계요리올림픽인 2018 Luxemburg Culinary World Cup대회에 디저트부문 설탕공예 대표로 출전해 금메달을 따내는 등 국내외 각종 요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대학 특성화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김성웅기자 ksw@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