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가짜 비아그라ㆍ시알리스 200만정 시중 유통… 정품보다 ‘고함량’

알림

가짜 비아그라ㆍ시알리스 200만정 시중 유통… 정품보다 ‘고함량’

입력
2019.04.25 12:00
0 0

 중국서 들여와 서울시내 가정집서 유통… 해경, 4명 입건 

해양경찰청이 압수한 가짜 성기능 의약품들. 해양경찰청 제공
해양경찰청이 압수한 가짜 성기능 의약품들. 해양경찰청 제공

가짜 발기부전치료제와 국소마취제 200만정을 중국에서 몰래 들여와 시중에 유통한 일당이 해양경찰에 붙잡혔다.

해양경찰청 외사과는 보건범죄단속에관한특별조치법 및 상표법 위반 혐의로 중국인 A(44)씨와 한국인 잡화상 B(59)씨 등 2명을 구속하고 A씨의 아버지 중국인 C(68)씨 등 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들은 2015년 4월~올해 2월 가짜 성기능 의약품 196만정(시가 294억원)을 중국에서 몰래 들여와 국내서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경은 B씨와 C씨가 서울시내 상가와 가정집에서 판매하기 위해 보관하고 있던 가짜 성기능 의약품 약 16만정(시가 24억원)도 압수했다.

A씨와 A씨의 아버지 C씨 등 3명은 매달 1, 2차례씩 중국에서 컨테이너 화물로 가짜 성기능 의약품을 몰래 들여온 뒤 서울시내 한 가정집에서 소분해 재포장한 뒤 B씨에게 판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가짜 성기능 의약품을 전자제품으로 표기한 뒤 인천항에서 내용물을 확인하지 않는 화물 퀵서비스를 통해 대량으로 서울시내 가정집으로 보낸 것으로 드러났다.

해양경찰청이 압수한 가짜 성기능 의약품들 감정 결과. 해양경찰청 제공
해양경찰청이 압수한 가짜 성기능 의약품들 감정 결과. 해양경찰청 제공

가짜 발기부전 치료제 경우 A씨가 중국에서 정당 100원에 들여와 C씨에게 200원에 팔았다. C씨는 다시 300원에 소매상에 넘겼고 소매상은 정당 1,000~3,000원에 팔았다. 비아그라와 시알리스 정품 가격은 1만~1만5,000원에 이른다.

이들은 가짜 비아그라 제품 포장에 실제 비아그라에 들어있는 발기부전치료 약물인 실데나필 함류량을 정품(25㎎ㆍ50㎎ㆍ100㎎)의 3~12배에 이르는 220㎎과 300㎎으로 표기해 팔았다. 이들은 “가짜 약이 효과가 더 좋다”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100㎎짜리 가짜 발기부전치료제 약물 함량을 125㎎으로 높이기도 했다. 가짜 시알리스에선 정품의 주성분인 타다라필이 아니라 비아그라 주성분인 실데나필도 검출됐다.

이들은 국소마취약인 리도카인이 들어있는 크림이나 스프레이형 국소마취제를 사정지연제로 팔거나 비아그라와 시알리스 강점만을 살려 만든 제품이라면서 아드레닌이라는 가짜 약도 만들어 유통했다.

해경 관계자는 “국내에서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돼 전문의 처방에 따라 용법에 맞게 복용해야 하는 실데나필이나 타다라필은 오ㆍ남용시 심혈관계 이상으로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라며 “해상을 통한 밀수행위를 강력하게 단속하는 동시에 범죄수익도 끝까지 추적해 환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환직 기자 slamh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