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교촌 회장에 소진세 전 롯데 사장…“상생, 변화, 혁신”

알림

교촌 회장에 소진세 전 롯데 사장…“상생, 변화, 혁신”

입력
2019.04.22 17:53
0 0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신임 회장이 22일 경기도 오산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취임사를 밝히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제공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신임 회장이 22일 경기도 오산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취임사를 밝히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제공

소진세(68) 전 롯데그룹 사장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F&B) 대표이사 회장으로 22일 취임했다.

소 신임 회장은 이날 경기 오산시 교촌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교촌이 가진 상생의 가치를 발전시키고 글로벌 교촌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에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 시스템 확립,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형성, 상생의 가치 발전 등을 향후 경영 방향으로 내세웠다.

앞서 교촌치킨을 창업한 오너인 권원강 전 회장은 지난 달 퇴임하면서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했다.

소 신임 회장은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과 마케팅본부장, 롯데미도파 대표이사, 롯데슈퍼 대표, 코리아세븐 대표이사, 롯데그룹 정책본부 대외협력단장 등을 역임하며 40여년간 유통업에서 경험을 쌓았다.

교촌에프앤비는 “소 회장의 경험과 경영 능력으로 교촌의 경영 혁신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윤태석 기자 sportic@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