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마 흡입’ 혐의 현대그룹 3세 공항서 체포

알림

‘대마 흡입’ 혐의 현대그룹 3세 공항서 체포

입력
2019.04.21 12:01
수정
2019.05.01 18:40
12면
0 0
대마 흡입 혐의를 받고 해외에 체류하던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손자 정모씨가 21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체포돼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대마 흡입 혐의를 받고 해외에 체류하던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손자 정모씨가 21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체포돼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대마 흡입 혐의를 받고 해외에 체류하던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손자가 21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경찰에 체포됐다.

인천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현대그룹 오너가 3세 정모(28)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씨는 지난해 서울 자택에서 과거 해외 유학 시절 알게 된 마약 공급책 이모(27ㆍ구속)씨로부터 전자담배용 대마 액상을 사서 3차례 함께 피운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앞서 구속돼 재판에 넘겨진 SK그룹 창업주 고 최종건 회장의 손자 최모(31) 씨와도 1차례 함께 대마를 피운 혐의도 받았다.

정씨는 이씨가 올해 2월 경찰에 체포되기 1주일 전 영국으로 출국했으며 이후 경찰 수사가 시작되자 입국 시점을 변호인과 조율해왔다. 경찰은 정씨가 이날 오전 9시 30분쯤 인천공항 입국장에 도착하자 법원에서 미리 발부 받은 체포영장을 집행해 신병을 확보했다.

경찰은 정씨를 상대로 현재까지 확인된 대마 흡입 외에 다른 혐의가 있는지를 확인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정씨는 ‘사옥 신축 문제로 출국한 뒤 건강 문제로 치료를 받던 중이었다’고 말했다”며 “일단 4차례 액상 대마와 대마를 투약한 혐의는 확인했지만 여죄 여부는 마약수사대로 압송한 뒤 추가 조사를 해 밝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씨는 정 명예회장의 8남인 정몽일 현대엠파트너스(옛 현대기업금융) 회장의 장남이다. 현재 아버지 회사에서 상무로 일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씨 여동생(27)도 2012년 대마초 투약 혐의로 벌금 300만원을 선고 받은 전력이 있다.

정씨와 함께 대마를 피운 최씨는 2000년 별세한 최윤원 SK케미칼 회장의 아들이다.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그는 최근까지 SK그룹 계열사인 SK D&D에서 근무했다.

이환직 기자 slamh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