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최고 인기 휴게소 음식은 서울 만남의광장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알림

최고 인기 휴게소 음식은 서울 만남의광장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입력
2019.04.19 10:48
0 0
경기도의 한 고속도로 휴게소 전경. 뉴시스
경기도의 한 고속도로 휴게소 전경. 뉴시스

경부고속도로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이 이용객들로부터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휴게소 인기 음식으로 선정됐다.

한국도로공사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실시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 이벤트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는 전국 휴게소의 모든 음식에 대해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 조사다. 지난달 4일부터 31일 1인당 최대 3개의 메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2,246명이 5,140개의 메뉴를 추천했다.

이 조사에서 먹킷리스트 1위는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이 차지했다. 이어 2위는 ‘한우떡더덕스테이크’(횡성휴게소 강릉방향), 3위는 ‘소떡소떡’(안성휴게소 부산방향)으로 조사됐다. 이어 △벌교꼬막비빔밥(보성녹차휴게소 광양방향) △도리뱅뱅정식(금강휴게소 양방향) △명품닭개장(망향휴게소 부산방향) △임금갈비탕(죽전휴게소 서울방향) △해물볶음돈가스(천안삼거리휴게소 서울방향) △어리굴젓백반(서산휴게소 시흥방향) △호두과자(천안삼거리휴게소 서울방향) 순으로 10대 먹킷리스트에 선정됐다.

순위를 보면 ‘휴게소 음식 완판녀’로 알려진 방송인 이영자씨의 영향력이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자씨가 방송에 출연해 추천했던 총 17개의 메뉴 중 6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포함됐다.

‘ex-food’로 선정된 20개의 메뉴 중 5개도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들었다. ‘ex-food’는 휴게소 판매 음식 중 도로공사의 품질인증을 받은 각 휴게소만의 대표 메뉴로, 매년 전문가가 참여해 엄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앞으로 휴게소 메뉴의 지속적인 개선과 신메뉴 개발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중 기자 k2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