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공동주택 관리 비용 지원합니다”…서울 동대문구, 공동주택 시설 개선에 최대 2,000만원

알림

“공동주택 관리 비용 지원합니다”…서울 동대문구, 공동주택 시설 개선에 최대 2,000만원

입력
2019.03.22 10:02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서울 동대문구는 지역 공동주택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19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안전 확보를 위한 시설물 설치 및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 지원에 나서는 프로젝트로, 총 3억5,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신청대상은 지역 내 공동주택 142곳이다. 신청대상 사업은 △폐쇄회로(CC)TV 설치 △옥외 하수도 보수 및 준설 △경로당 및 어린이놀이터 보수 △옥외 보안등 전기료 지원 △실외 운동시설 보수 △기타 조례상에 정한 사항 등이다. 신청 기한은 이달 29일까지다. 신청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지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 성실추진서약서 등 필요서류를 구비해 구청 주택과에 방문하거나 우편1)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사업에 대한 타당성 검토와 현장 조사를 실시한 후 공동주택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중 지원할 공동주택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재정 및 시설이 열악한 소규모‧노후 공동주택, 주민의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재해예방시설 등은 우선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사업에는 단지별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한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주택과(02-2127-4298)에 문의하면 된다.

유종렬 동대문구 주택과장은 “시설 개선이 필요한 공동주택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재경 기자 rick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