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고품질 티백에 과일청 혼합… 차별화한 ‘차’

알림

고품질 티백에 과일청 혼합… 차별화한 ‘차’

입력
2019.03.21 23:00
0 0

이디야커피가 자체 차(tea) 브랜드 ‘이디야 블렌딩 티(EDIYA Blending Tea)’의 지속적인 판매 신장 덕에 지난해 차 음료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커피 외에도 어린잎 녹차, 얼그레이 홍차, 로즈 자스민 티 등의 차 음료를 판매 중이다. 2016년에는 점차 커지는 차 시장을 겨냥해 고품질 티백에 제철 과일청을 혼합한 ‘이디야 블렌딩 티’를 출시한 바 있다. 차 고유의 향에 새콤달콤한 과일 맛을 더한 블렌딩 티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자 이디야커피는 매 시즌 다채로운 과일을 소재로 하는 제품을 출시해 왔다. 현재는 전국 매장에서 유자 피나콜라다, 자몽 네이블오렌지,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 레몬 스윗플럼 등의 블렌딩 티를 판매 중이다.

이디야 블렌딩 티의 인기 덕에 이디야커피의 차 음료 판매량은 블렌딩 티 출시 첫해인 2016년 350만 잔에서 작년에는 약 3배 가까운 940만 잔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매출 또한 2016년 111억원에서 작년 325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올해는 총 판매량 1,000만 잔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집에서 커피나 차를 즐기는 ‘홈카페(Home+Cafe) 족’이 늘며 집에서도 블렌딩 티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 제작한 ‘이디야 블렌딩 티 MD 세트’ 또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홈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된 과일청과 티백이 함께 들어있는 MD상품은 출시 첫해인 2017년 대비 지난해 약 5배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전체 이디야커피 MD 상품 중 20% 이상의 판매량을 차지하는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