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고객에 딱 맞는 색채로 ‘맞춤 한복’

알림

고객에 딱 맞는 색채로 ‘맞춤 한복’

입력
2019.03.20 05:40
0 0

화화호호(花花蝴蝴)는 꽃·나비·음양·남녀를 뜻하는 것으로, 전통 한복을 맞춤 제작하고 있다.

화화호호는 고객들의 맞춤 한복만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컬러별 시즌 샘플을 제작해 고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준다. 이 컬러 착장 방식은 획일화된 결혼예복에서 탈피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색채 컬러를 찾아줘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현재 모든 의류 제품은 기성복으로 생산되고 있지만 한복맞춤 시장만큼은 아직도 고급 재봉(Haute Coutre) 형태로 작업방식을 유지한다. 한복의 특수바느질 기법인 깨끼바느질은 제품 완성 시 더 이상 수선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어 한복의 기성복화는 어려운 실정이다. 물론 중국에서 대량생산을 통해 사이즈별 한복이 생산되고 있지만 각 개인의 취향과 정확한 사이즈를 갖추기는 어렵다.

이에 따라 화화호호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패턴을 제작, 중간가봉을 없애고 저고리를 한 치수 수선이 가능하도록 미리 제작해두는 방식을 도입했다. 맞춤 한복이지만 치수의 변화와 소비자 개인의 취향까지 고려한 한복 맞춤이 가능하다.

한편 화화호호는 세컨 라인으로 아동복 ‘호호루베이비’를 출시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