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헬스 파일] 서동원 바른세상병원 원장, ‘닥터 서동원 베개’ 내놔

알림

[헬스 파일] 서동원 바른세상병원 원장, ‘닥터 서동원 베개’ 내놔

입력
2019.03.14 15:42
0 0

경추 패턴에 가까운 곡선을 3D 인체공학 설계로 재현

닥터 서동원 베개
닥터 서동원 베개

서동원 바른세상병원 대표원장이 전문 연구팀과 2년 간 개발한 ‘닥터 서동원 베개(SUH Pillow)’를 내놨다. 서 원장은 국내 첫 정형외과ㆍ재활의학과 복수 전문의다.

서 원장은 전문 의료진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팀과 함께 2년 동안 경추 패턴에 가장 가까운 형태의 곡선을 3D 인체공학 설계로 재현했다. 이렇게 탄생한 것이 닥터 서동원 베개다.

목에 밀착돼 머리 끝부터 목까지 빈틈없이 받쳐주며 편안한 수면환경을 제공한다. 잠잘 때 바른 경추 곡선을 유지해 자세를 교정하고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옆으로 누웠을 때도 어깨와 귀가 눌리는 것을 막아 어깨 통증을 예방하고 코골이를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된다.

서 원장은 "경추 통증 환자의 생활 습관과 수면 상태를 확인하면서 많은 사람이 베개 선택을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며 “값비싼 베개라도 높이와 곡선이 경추선과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라고 했다.

그는 "평소 뒷목이 자주 뻣뻣하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데 이유를 찾지 못한 사람이나 통증 치료를 계속 해도 목 통증이 개선되지 않거나 재발되는 사람이라면 베개와 수면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고 했다.

닥터 서동원 베개(SUH Pillow)는 소프트와 컴포트 두 가지 제품으로 제작돼, 경추 변형 정도와 체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