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뇌질환 환우 일대일 맞춤형 재활

알림

뇌질환 환우 일대일 맞춤형 재활

입력
2019.03.19 15:24
0 0

대구 수성중동병원(병원장 이창민)은 뇌신경 재활전문센터를 운영, 뇌질환 환우들에게 양질의 재활치료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성중동병원 재활의학과에서는 뇌졸중 및 각종 뇌질환, 뇌성마비, 척수손상, 두부손상, 다양한 말초신경질환, 근육병, 상하지 절단으로 인한 운동기능 장애와 합병증을 치료해 기능을 향상시키는 전문 재활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재활프로그램으로는 운동치료, 인지치료, 작업치료, 연하치료, 통증치료, 기능적 전기자극 치료, 일상생활 동작치료 등으로 다양하다.

수성중동병원의 재활치료 프로그램은 환우와 일대일 맞춤형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신체기능 회복에 최적화된 의료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또 재활병동에 상담실 및 전문인력을 배치해 환우와 보호자에게 정기적으로 병원생활과 재활치료에 필요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이밖에도 친환경 입원 시스템을 구축해 쾌적한 편안한 병실을 제공하고 있다.

이창민 원장은 “환우들이 재활치료를 통해 건강을 되찾아 행복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 싶다”며 “꾸준히 노력하는 병원, 신뢰받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