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스마트 학원관리∙노인케어 앱 개발

알림

스마트 학원관리∙노인케어 앱 개발

입력
2019.03.19 15:20
0 0

아바드는 2000년 11월에 설립한 삼성전자 협력사로, 모바일 소프트웨어 및 스마트폰앱 300여 건 이상을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그와 관련된 기술을 상용화했다.

최근에는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ICT 융합사업과 관련해 기획∙개발∙운영 등의 통합시스템 서비스를 갖춘 IT서비스 전문 회사로 성장해 가고 있다. 주요 기술 및 제품으로는 스마트학원관리 서비스(에듀패밀리), 어르신 안심서비스(스마트휴먼케어), 스마트폰 진단툴 등이 있다.

교육관계자 및 학부모들의 호평 속에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에듀패밀리는 원생들이 교육기관에 제대로 등∙하원했는지 여부를 학부모에게 안심 알림으로 전송하는 스마트 학원출결관리시스템이다. 가정통신문, 사진, 동영상, 체력관리 기능을 통해 선생님, 부모님과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온라인 학원비 카드결제 기능도 제공한다.

IoT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 기반의 지능형 독거 어르신 안심서비스 스마트휴먼케어는 스마트게이트웨이 장치와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긴급 119호출, 돌보미 통화, 음악재생 기능을 제공하고 생활패턴 데이터를 수집해 각종 이상 알림을 확인할 수 있어 독거 어르신을 돌봄 관리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