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블록체인 ‘스타크로’, 세계 10위권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

알림

블록체인 ‘스타크로’, 세계 10위권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

입력
2019.03.07 22:03
0 0
김정용(KBIDC) 대표가 블록체인 스타크로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KBIDC제공
김정용(KBIDC) 대표가 블록체인 스타크로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KBIDC제공

대구에서 출발한 블록체인 개발기업인 KBIDC(대표 김정용)가 암호화폐 ‘스타크로코인(XSC)’을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닐(Coineal)에 상장하기로 했다.

코인닐은 세계 10위권에 드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로봇 캐릭터를 마스코트로 내세워 중국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코인닐 측은 “스타크로는 기술구현뿐만 아니라 공익성을 갖추고 블록체인 실생활화의 가능성을 보여준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진 암호화폐”라고 밝혔다.

관련 백서에 따르면 스타크로는 확장관계증명(PoX)을 통해 지속적으로 분산화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 합리적인 보상시스템을 마련했다. 스타크로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이 가장 고민하는 확장성과 실용성에 초점을 두고 노드 확장의 기여 정도에 따라 정당한 보상을 받도록 했다. 보상으로 사회복지재단에 기부도 할 수 있다.

김정용 대표는 “스타크로는 더디더라도 진정한 가치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해왔고,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상장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20여 년간 소프트웨어 IT 엔지니어로 활동했으며 현재 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2018년 대한민국 가치 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강은주기자 tracy114@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