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황제 페더러 100회 우승 탄탄대로

알림

황제 페더러 100회 우승 탄탄대로

입력
2019.02.24 12:17
수정
2019.02.24 18:18
0 0

두바이 듀티프리서챔피언십에서만 7회 우승… 라이벌 조코비치ㆍ나달은 불참

로저 페더러가 지난해 10월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스위스 인도어스 바젤 대회 남자 단식 2회전에서 승리한 뒤 환호하고 있다. 페더러는 이 대회에서 우승으로 개인 통산 99회 우승을 달성했다. 바젤=EPA 연합뉴스
로저 페더러가 지난해 10월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스위스 인도어스 바젤 대회 남자 단식 2회전에서 승리한 뒤 환호하고 있다. 페더러는 이 대회에서 우승으로 개인 통산 99회 우승을 달성했다. 바젤=EPA 연합뉴스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7위ㆍ스위스)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호주오픈 16강전 패배 이후 긴 휴식에서 깨어난다. 목표는 개인 통산 100번째 우승 트로피다.

25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두바이 듀티프리 챔피언십 남자 단식 경기 대진표 추첨 결과가 공개됐다. 이번 대회에서 2번 시드를 받은 페더러는 1회전에서 34살의 ‘백전노장’ 필립 콜슈라이버(33위ㆍ독일)와 맞붙게 됐다. 지난달 열린 호주오픈 16강전에서 그리스의 신예 스테파노스 치치파스(12위)에게 불의 일격을 당한 뒤 한 달 만의 출전이다.

이번 대회 초미의 관심사는 페더러의 개인 통산 100번째 타이틀 획득 여부다. 페더러는 프로 데뷔 이후 ATP 투어에서 99번 트로피를 들어올렸고, 1회 우승만 추가하면 100회 우승의 금자탑을 세우게 된다. 페더러의 마지막 우승은 지난해 10월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ATP 투어 스위스 인도어스 바젤 대회로, 페더러보다 더 많이 우승컵을 들어올린 선수는 109회의 지미 코너스(67ㆍ미국)뿐이다.

전문가들은 페더러의 우승 가능성을 여느 때보다 높게 점치고 있다. 먼저, 두바이는 페더러에게 약속의 땅으로, 역대 두바이 듀티프리 챔피언십에서 7번이나 우승을 차지했다. 또 대진표 추첨 결과도 페더러에게 웃어줬다. 페더러는 1회전 상대인 콜슈라이버에게 단 한 번도 패한 적이 없을 정도로 강력한 천적 관계다(13승 무패). 1회전을 통과한 뒤에도 치치파스와 대회 1번 시드권자 니시코리 케이(6위ㆍ일본) 등 대회 우승 후보로 꼽히는 선수들과 결승전 전까지 만나지 않는 ‘탄탄대로’가 펼쳐져 있다. 특히 최대 라이벌인 노박 조코비치(1위ㆍ세르비아)와 라파엘 나달(2위ㆍ스페인)은 이번 대회에 출전하지 않는다.

지난주 ABN 암로 토너먼트에서 우승한 가엘 몽피스(23위ㆍ프랑스)와 마린 칠리치(10위ㆍ크로아티아), 카렌 카차노프(11위ㆍ러시아) 등도 대회에 참가해 페더러와 우승컵을 놓고 자웅을 겨룰 예정이다.

이승엽 기자 sy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