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영천시, 미국 자동차부품(카텍)기업과 투자유치협약

알림

영천시, 미국 자동차부품(카텍)기업과 투자유치협약

입력
2019.02.21 16:43
0 0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외투용지에 91억 투자

영천시는 21일 미국 자동차부품기업 카텍사와 투자유치협약을 체결했다.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21일 미국 자동차부품기업 카텍사와 투자유치협약을 체결했다.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21일 경상북도, 영천시, 대구경북경제자유청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차 프로젝션 용접부품 생산을 위한 미국 자본유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태강스틸과 미국 카텍(car tech)사가 합작법인을 설립해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내 외국인투자용지에 91억원을 투자해 자동차부품공장 세운다. 공장이 가동되면 지역 인력 30여명의 우선 고용을 약속하는 등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태강스틸은 대구에 본사를 둔 자동차 부품기업으로 철판코일 가공 전문기술을 가지고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카텍사는 미국 자동차부픔 생산기업으로 최근 자동차산업의 침체에도 전략적으로 한국 진출을 결정했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글로벌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 영천의 자동차부품산업에 진출한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번 MOU는 민선7기 외투기업 2호 유치 성과로 미〮중 무역전쟁 등 대외적 악재가 산재한 가운데 이루어진 투자이자 영천이 세계인이 눈 여겨 보는 글로벌 투자지역, 투자하기 좋은 도시임을 입증하게 된 계기가 됐다.

시는 이를 계기로 영천 하이테크파크지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투자하기 좋은 명실상부 글로벌 자동차부품 공급기지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의 부품산업 클러스터와 인프라 조성 노력의 결과로 앞으로도 기업들의 과감한 투자결정을 이끌기 위해 차별화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웅기자 ksw@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