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신한금융, 혁신성장기업 육성에 4년간 1조7000억 투자

알림

신한금융, 혁신성장기업 육성에 4년간 1조7000억 투자

입력
2019.02.20 17:21
수정
2019.02.20 18:38
19면
0 0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신한금융그룹이 혁신성장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창업ㆍ벤처기업, 4차산업 관련 기업, 사회적기업 등에 4년간 1조7,000억원을 투자한다.

신한금융은 2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그룹경영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의 ‘혁신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은 신한금융의 GIB(글로벌자본시장) 부문을 중심으로 각 계열사를 통해 투자 대상 기업과 매칭 방식으로 마련된다.

1조7,000억원의 직ㆍ간접 투자를 통해 최대 6조원의 투자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신한금융은 기대하고 있다. 기업당 평균 3억원씩 투자가 이뤄진다고 하면 최대 2만개 기업에 혜택이 돌아가는 셈이다.

혁신성장 프로젝트는 △연 2회 핀테크기업 육성프로그램 ‘신한 퓨처스 랩’을 통한 혁신성장기업 투자 △프로젝트 및 블라인드 펀드를 통한 개별 혁신성장기업 투자 △정부조성펀드 매칭 투자 △신한BNPP자산운용 블라인드 모펀드 조성 및 투자 △신한희망재단 등을 통한 사회적기업 투자 등으로 구성됐다.

신한금융은 아울러 국내 산업의 혁신성장 패러다임 전환에 기여할 수 있게 그룹 내 미래전략연구소를 핵심센터로 지정해 투자업무뿐 아니라 영업, 심사ㆍ리스크, 평가ㆍ보상 체계의 시장 친화적 개선 등 혁신성장을 위한 민간 부문의 프로세스를 다각도로 분석하도록 할 예정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혁신성장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ㆍ육성하고자 하는 신한의 열망을 나타낸 것”이라며 “2017년 발표한 그룹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와 함께 포용적, 생산적 금융이라는 금융의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양대 축을 갖췄다”라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bemyself@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