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마이크로닷 부모, 일부 피해자에 귀국 약속…'빚투' 수습될까

알림

마이크로닷 부모, 일부 피해자에 귀국 약속…'빚투' 수습될까

입력
2019.02.20 08:31
0 0
SBS 화면 캡처
SBS 화면 캡처

래퍼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일부 피해자들과 합의를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19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마이크로닷의 부모에게 과거 사기를 당한 한 피해자가 "재호(마이크로닷) 아빠에게 전화가 왔다. 21년 만에 목소리를 들으니까 멍하더라.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아이들만 생각하면 죽고 싶다고 했다. 당신은 용서할 수 없지만 재호를 봐서 합의해주겠다고 했다"고 인터뷰하는 내용이 그려졌다.

한 피해자는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가까운 시일 내에 귀국한다고 했다. 경찰서에 가서 조사 받겠다고 약속했다"고도 이야기했다.

그러나 합의하지 않은 또 다른 피해자는 "원금 합의밖에 못 해주는 상황이라고 했다. 필요 없으니 죗값을 치르길 바란다. 내 자식은 뭐가 되냐"라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 대해 법률 전문가는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도피 목적으로 해외로 간 것이 인정된다면 형사처벌의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민사소소송의 경우 손해배상 청구는 불가능하다. 합의를 했다면 형사 소송에 있어서 선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예계 '빚투' 논란을 시작시킨 마이크로닷의 부모 과거 사기 의혹은 지난해 11월 불거졌다.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귀국해 조사를 받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