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스포츠ㆍ레저산업전 ‘SPOEX 2019’ 28일 개최

알림

스포츠ㆍ레저산업전 ‘SPOEX 2019’ 28일 개최

입력
2019.02.19 09:15
0 0
지난해 전시회 모습.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지난해 전시회 모습.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다양한 스포츠ㆍ레저용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SPOEX 2019(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가 오는 28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1~3층)에서 열린다.

SPOEX 2019는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국내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용품 전시회다. 또한 헬스ㆍ피트니스, 스포츠용품, 아웃도어용품과 장비, 캠핑카ㆍ카라반, 수중ㆍ수상스포츠용품, 바이크 등을 총 망라하는 스포츠용품 축제로 코엑스 A, B, C, D 4개 홀, 2,100개 부스에 국내ㆍ외 기업 500개사 브랜드가 참여한다.

다양한 품목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성능 음파탐지와 고해상도 카메라를 장착한 수중 탐사장비, 인터페이스의 블루 LED 탑재로 사용자 체력에 따른 운동량을 체크해주는 인체공학적 트레드밀, 수십억 마일에 달하는 거리의 안내가 가능한 바이크용 네비게이션 등 IT 기술이 접목된 스포츠용품을 대거 출품한다.

상상을 초월하는 제품들의 향연

자전거 뒷바퀴만 교체하면 전기자전거로 바뀌는 ‘이-런힐(e-RUN Wheel)’도 전시된다. 모터, 배터리, 각종 센서, 컨트롤러로 구성된 장치를 일체형으로 결합해 외부 연결선 없이 전기자전거로 변신시키는 혁신적 제품이다.

‘강태공’을 위한 신선한 제품들도 선보인다. 그 중 고탄성 카본과 고밀도 카본을 사용, 카본의 탄성 및 성질을 극대화시킨 민물 대물 낚시대는 경량화와 고강도를 8:2 액션으로 구현해, 낚시의 손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 줄 것이다.

캠핑카나 카라반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라면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 제품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전 세계적인 명품 트레일러로 손꼽히는 Airstream, 유럽 최고의 브랜드 Hymer, 영국 시장 절대점유율을 자랑하는 No.1 브랜드 Swift, 입문자용 카라반의 최강자 Weinsberg의 캠핑트레일러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독자적인 모터홈브랜드 Silkroad의 런칭쇼도 예정돼 있다. 각종 전시회 프로모션과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으니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행운이 따를 수 있다.

각종 행사부터 VR특별관까지

이번 전시회에는 전시품목뿐만 아니라 관람객을 위한 부대행사도 행사기간 내내 곳곳에서 진행된다. 먼저 28일부터 이틀간 전시장 내 상담회장에서는 한국무역협회 주관의 수출상담회가 진행된다. 1층 전시장에서는 3월2일부터 이틀간 인공암벽장이 마련돼 서울시산악연맹이 주관하는 SPOEX배 볼더링 대회가 열리고, 같은 기간 3층 전시장 특설무대에서는 NABBA 코리아와 대한피트니스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SPOEX컵 피트니스대회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수중장비와 다이빙장비 등 신상품과 신기술을 소개하는 세미나, 수중 사진전, 자전거 시승행사 등이 열린다. 또 국내외 VR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참여한 VR특별관은 드론 기술과 스포츠를 접목하여 스포츠레저산업의 미래상을 실감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SPOEX 2019 공단 관계자는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관람객들을 위해 출품 제품을 직접 만지고, 느끼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부문별 전문가를 초청해 제품 시연에 나서는 등 체험형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라면서 “특히 올해는 전시회 기간 황금 연휴까지 맞게 돼 주말 가족 나들이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 대한 상세한 전시 정보는 SPOEX 2019(www.spoex.com)를 참고하면 된다. 전시 입장료는 현장 등록 시 5,000원이지만 2월24일까지 SPOEX 홈페이지(www.spoex.com)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지섭 기자 onio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