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북미정상회담 앞두고 하노이 주요시설 경호 강화

알림

북미정상회담 앞두고 하노이 주요시설 경호 강화

입력
2019.02.17 12:00
0 0
16일 오전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주베트남 북한대사관 초소에서 근무중인 공안이 통화를 하고 있다. 하노이=뉴스1
16일 오전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주베트남 북한대사관 초소에서 근무중인 공안이 통화를 하고 있다. 하노이=뉴스1

베트남 정부가 오는 27~28일 예정된 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개최지인 하노이 시내 주요시설에 대한 경호 강화에 나선다.

17일 온라인 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하노이 공안 당국은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주요 지역 및 시설에 대한 24시간 순찰을 진행하기로 했다.

여기에는 하노이 외곽의 노이바이국제공항을 비롯한 시내 열차 및 버스정류장들 그리고 각종 동상이나 문화 기념물 등이 포함된다.

공안은 또 정상회담을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96개 순찰조를 결성, 매일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순찰 활동도 벌이기로 했다.

하노이 공안은 “회담장의 안전을 보장하면서도 원활하고 차량 흐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미국과 북한 대표단은 물론 해외 언론 취재진의 안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의전 등을 총괄하는 김창선 국무위원회 부장이 지난 16일 오전 하노이에 도착, 베트남 외교부와 공안부 고위 당국자들을 만나 김 위원장의 베트남 방문 형식과 일정 등을 최종 조율하고 있다.

호찌민=정민승 특파원 ms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