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아프릴리아, 미들급 슈퍼 스포츠 'RS 660 컨셉' 공개

알림

아프릴리아, 미들급 슈퍼 스포츠 'RS 660 컨셉' 공개

입력
2019.02.13 08:30
0 0
아프릴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미들급 슈퍼 스포츠, RS 660 컨셉을 공개했다.
아프릴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미들급 슈퍼 스포츠, RS 660 컨셉을 공개했다.

이탈리아 모터사이클 브랜드, 아프릴리아가 미들급 슈퍼 스포츠 시장을 위한 새로운 컨셉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아프릴리아의 RS 660 컨셉 모델은 스포츠 모터사이클 시장에서 가장 큰 볼륨을 차지하는 미들급을 지향하며 개발된 모델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바로 엔진이다.

아프릴리아는 미들급 슈퍼 스포츠 모델을 위한 엔진을 개발하기 위해 아프릴리아 RSV4에 사용된 V4 엔진을 기반으로 삼았다. 구조적으로 본다면 바로 V4 엔진을 절반으로 줄인 것이다.

브랜드 고유의 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알루미늄의 프레임, 그리고 올린즈의 서스펜션과 브렘보에서 공급하는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해 우수한 주행 성능을 기대하게 만든다.

아직 구체적인 데뷔 시기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아프릴리아는 RS 660이 양산될 경우에는 브랜드 최초의 미들급 모터사이클이 데뷔하는 '역사적인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이미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혼다 CBR650 계열과 카와사키 닌자 650, 그리고 야마하 YZF-R6 등은 물론이고 이미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오랜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 다양한 미들급 스포츠 모터사이클들과 경쟁에 나서야 한다.

아프릴리아는 RS 660 컨셉에 대한 주요 스펙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