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립니다] 비핵화 시대 대북투자 어떻게... ‘한국아카데미’ 2기 모집

알림

[알립니다] 비핵화 시대 대북투자 어떻게... ‘한국아카데미’ 2기 모집

입력
2019.02.12 04:40
2면
0 0

조명균 장관ㆍ문정인 특보 등 강의… 현장답사 등 심화 과정

한국일보가 명품 교육 프로그램인 ‘한국아카데미’의 제2기 원우를 모집합니다. ‘한국아카데미’ 2기는 ‘한반도 비핵화와 대북투자’를 주제로 3월18일부터 7월1일까지 매주 월요일 열립니다.

‘한국아카데미’ 2기가 지난해 열린 1기와 같이 ‘한반도 비핵화와 대북투자’로 주제를 정한 것은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이달 27, 28일 열리는 등 비핵화 협상이 다시 본격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협상이 결실을 맺는다면 화해와 교류의 시대가 개막하고 남북의 경제협력이 탄력을 받으면서 건설, 에너지, 자원, 통신, 금융 등 각 분야에서 큰 시장이 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다가올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면 지금부터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는 뜻에서 강좌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강좌에서 조명균 통일부 장관과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 등은 한반도 문제를 큰 시각에서 설명하고 전망합니다. 학계와 연구기관의 전문가들은 북한의 현실과 경제 정책에 대해 알려주며 북한 문제 전문 변호사들은 대북 투자와 관련한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이번 ‘한국아카데미’ 2기는 북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데 그치지 않고 토론과 현장 답사 등을 통해 북한 문제를 더욱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전망하는 심화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더불어 강좌가 끝난 뒤에도 원우들이 북한과 관련한 정보 및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제공됩니다.

‘한국아카데미’는 우리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와 기업 및 금융권의 고위 인사들이 강의와 토론, 현장 학습 등을 통해 현안을 탐구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프리미엄급 최고경영자 과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기간 : 3월 18일(월)~7월 1일(월) 매주 월요일 오후6시~8시40분(저녁식사 포함)

▦장소 : 더플라자호텔

▦모집인원 : 50명 안팎

▦접수기간 : 3월11일(월)까지

▦문의: 한국아카데미 사무국(02-724-2612, 2613)

한국아카데미 2기 일정/2019-02-11(한국일보)
한국아카데미 2기 일정/2019-02-11(한국일보)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