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진성 시인 관련 정정보도문

알림

박진성 시인 관련 정정보도문

입력
2019.01.30 00:00
0 0

 

가. 2016. 10. 21.자 「문화계 왜 이러나…이번엔 시인 상습 성추행 의혹」 제하의 기사 관련 정정보도

- 본지는 인터넷 한국일보에 게재한 위와 같은 제목의 기사에서 박진성 시인이 A여성에게 “여자는 남자 맛을 알아야 한다”는 부적절한 언행을 하였고, C여성에게는 키스를 하고 가슴을 만지는 등 추행을 한 다음 싫다고 거부하는 C여성을 노래방으로 데려가 자의적이지 않은 성관계를 가졌으며, 이후에도 자해를 운운하며 “다리 벌린 사진을 보내달라”며 성희롱을 계속하는 한편, D여성에게는 남자친구와의 성관계 여부를 물으며 “좀 더 나이 많은 사람과 해보는 건 어떠냐”고 하였고, 낭독회 뒷풀이 자리에서 만난 E여성의 허벅지를 만지고 모텔로 데려가 강제적인 성관계를 갖는 등 수년간 상습적으로 여성들에게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을 하였다고 보도하였습니다. 

- 그러나 확인 결과, 위 보도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이를 바로 잡습니다. 

나. 2016. 10. 23.자 「박범신 팬 “반가워 안았는데 뭐가 문제냐”」 제하의 기사 관련 정정보도

- 본지는 인터넷 한국일보에 게재한 위와 같은 제목의 기사에서 박진성 시인이 미성년자를 포함한 작가 지망생 등을 상습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고, 박 시인이 자신에게 시를 배우려고 연락을 주고받던 여성들에게 “여자는 남자 맛을 알아야 한다”, “너는 색기가 도는 얼굴이다”라는 등의 성희롱 발언을 하고 강제로 신체 접촉을 하였다는 취지로 보도하였습니다.

- 그러나 확인 결과, 위 보도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이를 바로 잡습니다. 

다. 2016. 10. 23.자 「[사설] 문화계 뼈아픈 자성 촉구하는 추악한 성추행 파문」 제하의 사설에서 전제로 삼은 내용에 관한 정정보도

- 본지는 인터넷 한국일보에 게재한 위와 같은 제목의 사설에서 박진성 시인이 여성들에게 “여자는 남자 맛을 알아야 한다”, “너는 색기가 도는 얼굴이다” 등의 말을 하여 수치심을 주고, 여성의 거처를 찾아가 만남을 강요하며, 심지어 성관계까지 강제했다는 내용을 전제로 삼아, 그에 대한 의견을 표명하였습니다.

- 그러나 확인 결과, 위 사설에서의 의견 표명에 있어 전제로 삼은 위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이를 바로 잡습니다. 

라. 2016. 10. 27.자 「[카드뉴스] “그는 우리를 ‘은교’라 불렀다”」 제하 기사 관련 정정보도

- 본지는 인터넷 한국일보에 게재한 위와 같은 제목의 기사에서 박진성 시인이 미성년 학생에게 “여자는 남자 맛을 알아야 한다”, “침대 위에서 시를 가르쳐 줄게”라는 말을 하였고, 여성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하거나 성폭행하였다고 보도하였습니다.

- 그러나 확인 결과, 위 보도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이를 바로 잡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