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신안 천사대교 설연휴 7일간 임시개통 안전점검 완벽

알림

신안 천사대교 설연휴 7일간 임시개통 안전점검 완벽

입력
2019.01.17 17:17
수정
2019.01.17 17:45
0 0
신안 새천년대교 조감도
신안 새천년대교 조감도

전남도는 신안 압해도와 암태도를 연결하는 총연장 10.8㎞에 달하는 천사대교 임시개통을 보름 남겨두고 신안군 등 유관기관과 17일 안전ㆍ편의 대책을 살피는 최종 점검 회의를 가졌다.

이날 현장방문 등 최종 점검회의에는 김영록 전남지사, 박우량 신안군수, 목포시ㆍ무안군ㆍ신안군 관계자, 한국수자원공사,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등이 참석해 천사대교 개통에 대비한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전남도는 개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관광인프라 구축 사업(13개) △정주환경 개선 사업(8개) △관광서비스 향상 사업(3개) △SOC 확충 사업(3개) △교통 안전대책(4개) 등 5개 분야 31개 세부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설 연휴 기간인 2월 1일부터 7일간 임시 개통되는 천사대교는 국도 2호선 미개통 구간인 신안 압해도~암태도 간을 연결(총연장 10.8㎞ㆍ교량 길이 7.2㎞)하는 교량이다

전국 최초로 단일 교량에 현수교와 사장교를 함께 배치했으며, 교량 길이는 국내에서 4번째로 길다. 기존 연도교를 완료한 신안 자은~암태~팔금~안좌 구간을 육상과 최종 연결하는 교량으로 국토 서남부 지역 지리적ㆍ경제적 가치를 배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 지사는 “천사대교 개통은 목포 해양 케이블카와 함께 서남해안 관광 여건 개선에 의미 있는 전기가 될 것”이라며 “개통 전까지 예상되는 문제점을 세심하게 살피고 특히 관광객 중심의 안전과 편의 보강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박경우 기자 sori@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