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SKY캐슬’ 측 “대본 불법유포, 수사 의뢰…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공식]

알림

‘SKY캐슬’ 측 “대본 불법유포, 수사 의뢰…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공식]

입력
2019.01.17 16:01
0 0
JTBC 제공
JTBC 제공

‘SKY캐슬’ 측이 17회 대본 불법 유포자들에 대한 엄중한 대응을 시사했다.

17일 JTBC ‘SKY캐슬’ 제작진은 ‘대본 유출에 대한 'SKY 캐슬' 제작진의 추가 입장’이라는 제목의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SKY 캐슬’ 제작진은 대본 불법 유포에 대해 공식적으로 수사를 의뢰한다”며 “시청권 보호를 위해 대본 불법 유포를 강력하게 경고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온라인에 대본이 유포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불법 대본 유출 및 유포는 작가 고유의 창작물인 대본에 대한 저작권을 침해하고, 본 방송을 기다리는 시청자들과 제작진의 사기를 저해하는 행위”라고 꼬집은 제작진은 “경찰서 사이버 수사대에 의뢰해 대본 최초 유포자 및 중간 유포자들을 철저하게 조사한 뒤, 엄중하게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제작진은 “불법적인 파일 유포가 심각한 범법 행위임을 다시 한번 알려드린다”고 다시 한 번 엄중한 경고를 전했다.

한편 앞서 지난 16일 ‘SKY캐슬’의 17회 대본은 PDF 파일 형태로 유출, SNS와 메신저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논란이 불거졌다. 종영까지는 단 4회만을 남겨 둔 ‘SKY캐슬’은 결말 유출을 막기 위해 철통 보안을 이어왔으나 지난 15회 방송 전 실제 방송 내용과 상당 부분 유사한 스포일러가 게시되며 논란을 낳기도 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