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드라마 출연 인연… 카이스트 홍보대사에 배우 이민우

알림

드라마 출연 인연… 카이스트 홍보대사에 배우 이민우

입력
2019.01.17 10:33
수정
2019.01.17 19:05
27면
0 0
TV드라마 '카이스트' 출연으로 인연을 맺고 카이스트 홍보대사에 위촉된 탤런트 이민우.카이스트 제공
TV드라마 '카이스트' 출연으로 인연을 맺고 카이스트 홍보대사에 위촉된 탤런트 이민우.카이스트 제공

20년전 드라마 ‘카이스트’에 출연했던 탤런트 이민우(43)가 카이스트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17일 카이스트에 따르면 1999년 1월부터 2000년 10월까지 방영된 TV드라마 ‘카이스트’에 전기과 학생으로 출연해 공학에 대한 대중의 인식개선은 물론 학교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이씨를 홍보대사에 위촉했다. 위촉식은 19일 총동문회 신년교례회에서 열린다.

이씨는 앞으로 학교의 대내외 주요 행사 참석과 강연, 세미나 등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우리나라 과학기술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씨는 “드라마 카이스트는 가장 애착이 가는 작품 중 하나이자 많은 팬들이 아직도 기억해 주는 작품”이라며 “새롭게 발전해가는 카이스트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성철 총장은 “글로벌 가치창출로 세계를 선도하며 포용적 성장을 실천하고 있는 카이스트의 위상과 가치를 전파하는 중요한 역할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대전=허택회 기자 thhe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