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문 대통령, 설 민생안정 대책과 올해 경제정책 방향 보고 받아

알림

문 대통령, 설 민생안정 대책과 올해 경제정책 방향 보고 받아

입력
2019.01.16 16:30
0 0

 文, 23일 청와대서 공정경제장관회의 주재 

14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사진기자단
14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사진기자단

정부가 고용산업위기지역 등에 900억원을 지원하는 등의 설 민생안정 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4조원 가까이되는 기업투자 프로젝트 2건도 상반기안에 착공해 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기로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이 같은 내용을 핵심으로 하는 설 민생안정 대책과 2019년 경제정책 방향 주요 과제에 대해 보고 받았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된 정례보고에서 설 민생안정 대책과 관련해 최초로 예비비와 특별교부금을 활용해 고용산업 위기지역 등에 900억원을 지원하고, 전통시장 지역사랑 상품권을 1.6배 확대하겠다고 보고했다. 올해 경제정책 방향과 관련해선 상반기 안에 3조9,000억원 규모의 기업투자 프로젝트 2건을 착공하겠다고 보고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오는 23일 청와대에서 공정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기로 했다. 최근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혁신성장과 함께 공정경제 정책 간에 균형을 이뤄, ‘모두가 함께 잘 사는 혁신적 포용국가’라는 국정운영 기조를 흔들림 없이 추진해가겠다는 의지로 읽힌다.

공정경제장관회의에는 홍 부총리 등 경제부처 장관과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최종구 금융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청와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할 계획이다. 회의에서는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과 함께 정부의 3대 경제정책 기조인 공정경제 성과를 평가하고, 기업 지배구조 개선, 소비자권익 보호 등 향후 추진 계획 등을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현빈 기자 hbki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