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임원폭행 혐의 유성기업 노조원들 검찰 송치

알림

임원폭행 혐의 유성기업 노조원들 검찰 송치

입력
2018.12.31 16:31
수정
2018.12.31 16:48
0 0
충남경찰청 전경. 충남경찰청 제공.
충남경찰청 전경. 충남경찰청 제공.

회사 임원 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유성기업 노조원 5명이 검찰에 송치됐다.

충남경찰청은 31일 공동상해 등의 혐의로 구속한 A(38)씨 등 2명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한 B(50)씨 등 3명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A씨 등은 지난달 22일 오후 5시 20분쯤 충남 아산시 둔포면 유성기업 아산공장 대표이사 사무실에서 김모(49) 상무를 폭행해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상무는 이날 폭행으로 코뼈가 골절되는 등 큰 부상을 입어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사건 직후 수사에 나서 임원 폭행에 가담한 노조원 가운데 적극적으로 가담했거나 경찰 출석에 불응한 5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법원은 이들에 대한 영장실질심사에서 A씨 등 2명은 “범죄 사실이 소명됐고, 도주 염려가 있다”고 영장을 발부했다. 하지만 B씨 등 3명은 “도주와 증거인멸 염려가 없다”고 판단해 기각했다.

경찰은 이들 외에 공동감금 등의 혐의로 입건한 노조원 12명에 대해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경찰은 또 노조가 업무상 횡령 및 배임 등의 혐의로 사측 임원 13명을 고발한 사건과 관련해서도 고발인 및 피고발인 조사를 마치고, 현재 관련 증거 확보 등 보강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보강수사 결과를 완료한 뒤 사측 임원에 대한 신병 처리 및 송치 일정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최두선 기자 balanced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