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다중 진단키트’로 쉽고 정확하게 치매 진단

알림

‘다중 진단키트’로 쉽고 정확하게 치매 진단

입력
2019.01.03 20:41
0 0

프로셀컴퍼니(대표 김좌진)는 대전보건대 창업보육센터에 설립된 바이오 기업으로,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알츠하이머 치매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조기진단 키트를 개발하고 있다.

알츠하이머 치매는 퇴행성 뇌질환으로 현재 의학기술로는 치료가 불가능한 불치병이다.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의 임상시험 실패율이 무려 99.6%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된 만큼 최근에는 치매 치료제의 개발보다 ‘조기 진단을 통한 예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프로셀컴퍼니가 개발중인 ‘다중 진단키트’는 치매 진단 가능성이 검증된 다중 바이오마커 검출기술을 통해 치매진단 95% 정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의 치매 진단법은 고비용이거나 환자로부터 고통을 유발하고 조기진단이 어려운 단점이 있는 반면, 다중 진단키트는 소량의 혈액으로 치매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최근에는 ‘플라보놀 유도체의 방사선 조사물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항바이러스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이 외에도 천연 소재의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제 및 패치제를 개발 중이며 만성외상성뇌병증 신속진단키트, 세포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바이오∙의학 분야에 도전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