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버닝’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예비후보… 한국 영화 최초

알림

‘버닝’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예비후보… 한국 영화 최초

입력
2018.12.18 10:55
수정
2018.12.18 19:00
0 0
영화 ‘버닝’이 미국 각 지역 영화평론가협회에서 잇달아 수상하며 아카데미영화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CGV아트하우스 제공
영화 ‘버닝’이 미국 각 지역 영화평론가협회에서 잇달아 수상하며 아카데미영화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CGV아트하우스 제공

이창동 감독의 영화 ‘버닝’이 한국 영화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영화상 예비후보에 선정됐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와 할리우드리포트 등에 따르면 시상식을 주관하는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는 이날 외국어영화상을 비롯해 9개 부문 예비후보를 발표했다.

‘버닝’은 외국어영화상 예비후보 9편에 이름을 올렸다. 그동안 한국 영화는 외국어영화상 최종 후보는 물론 예비후보에도 오른 적이 없다. ‘길 위의 새들’(콜롬비아) ‘더 길티’(덴마크) ‘네버 룩 어웨이’(독일) ‘아이카’(카자흐스탄) ‘어느 가족’(일본) ‘가버나움’(레바놈) ‘로마’(멕시코) ‘콜드 워’(폴란드)가 ‘버닝’과 함께 예비후보에 포함됐다.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는 내년 1월 22일 예비후보 9편 중 최종 후보 5편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버닝’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영화평론가협회와 토론토영화평론가협회에서 외국어영화상과 남우조연상(스티븐 연)에 연이어 선정되며 현지 언론에서 아카데미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내년 1월 13일 열리는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외국어영화상 후보에도 올랐다.

김표향 기자 suza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