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진태 “레고랜드 실패하면 최문순 사퇴해야”

알림

김진태 “레고랜드 실패하면 최문순 사퇴해야”

입력
2018.12.14 14:54
0 0

 “노예계약ㆍ수익구조 검증 제2알펜시아 막아야”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14일 강원도청을 찾아 레고랜드 조성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14일 강원도청을 찾아 레고랜드 조성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강원도가 추진한 레고랜드 사업 주체 변경 동의안이 14일 논란 끝에 도의회를 통과하자 춘천이 지역구인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착공과 완공이 예정보다 늦어지면 최문순 강원지사는 모든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강원도청 브리핑룸을 찾아 이 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그는 “레고랜드는 이미 도민 혈세 1,200억원이 들어갔고, 연간 이자가 90억원에 이르는 적자사업” 이라며 “강원도가 7년간 시간을 허비한 사이 일본 나고야 레고랜드가 2017년 문을 여는 등 동아시아 최초라는 이름도 사라졌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도유지를 최장 100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연간 수익이 400억원을 밑돌면 강원도가 단 한푼의 수익도 챙기지 못하는 노예계약이라는 우려가 있다”며 “강원도는 빚더미에서 시작하는 이 사업이 제2의 알펜시아가 되지 않도록 비용구조 개선대책과 모든 자료를 공개해 도민들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글ㆍ사진 박은성 기자 esp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