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13일부터 모든 신용카드 포인트 한번에 조회한다

알림

13일부터 모든 신용카드 포인트 한번에 조회한다

입력
2018.12.12 12:00
0 0

금융정보포털 ‘파인’서 서비스 개시

내년 2월부턴 모바일에서도 서비스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13일부터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사용내역, 포인트와 같은 정보를 인터넷에서 한눈에 조회할 수 있게 된다. 각각의 카드에 쌓인 포인트를 확인하려고 카드사별 홈페이지를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원은 신용카드 주요 정보를 일괄 조회할 수 있는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를 13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금융정보 통합포털 ‘파인(fine.fss.or.kr)’ 또는 어카운트인포(www.accountinfo.or.kr)에 접속해 ‘내 카드 한눈에’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다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본인인증을 거치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선보인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와 유형은 같다.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카드사별 카드내역(이용한도 포함), 결제예정금액, 최근 이용대금을 비롯해 각 카드에 쌓인 포인트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6월 말 현재 신용카드 발급매수는 총 1억226만개다. 국민 1인당 평균 3.6개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꼴이다.

한편 금감원은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계속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내년 2월 중엔 스마트폰에서도 신용카드 통합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년 3분기 중엔 내 계좌 한눈에 참여기관에 증권사도 추가해 모든 금융기관에 대해 계좌 일괄조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동욱 기자 kdw1280@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