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항서의 베트남, 필리핀 꺾고 스즈키컵 결승행

알림

박항서의 베트남, 필리핀 꺾고 스즈키컵 결승행

입력
2018.12.07 00:09
0 0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지난달 18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 강당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파주=연합뉴스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지난달 18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 강당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파주=연합뉴스

‘박항서 매직’이 계속됐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명장 스벤 예란 에릭손이 이끄는 필리핀 대표팀을 누르고 10년 만에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결승에 올랐다.

베트남은 6일 베트남 하노이 미딘 국립 경기장에서 열린 2018 스즈키컵 준결승 2차전 홈 경기에서 필리핀을 2-1로 꺾었다. 지난 2일 원정 1차전에서 2-1로 승리한 베트남은 1,2차전 합계 4-2로 결승행을 확정했다. 오는 11일과 15일에 말레이시아와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결승을 치르는 베트남이 우승하면 2008년 이후 10년 만의 우승으로 기록된다.

이날 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결승에 진출할 수 있었던 베트남은 특유의 수비 축구로 필리핀을 상대했다. 전반 초반엔 수비 위주의 플레이를 펼쳐 이렇다 할 득점 기회가 없었지만 전반 중반 이후 상대 움직임이 둔해지자 서서히 득점을 노렸다. 결과적으로 베트남은 전반에만 슈팅 7개를 날려 필리핀(1개)을 크게 압도했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베트남은 후반전에도 수비 위주의 플레이를 펼치다 후반 막판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필리핀을 몰아붙였다. 선제골은 후반 37분에 나왔다. 판반득의 왼쪽 땅볼 크로스를 응우옌꽝하이가 침착하게 밀어 넣어 첫 골을 터뜨렸다. 5분 뒤엔 응우옌꽁프엉이 현란한 기술로 페널티 지역 왼쪽을 뚫은 뒤 왼발 강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박항서 감독은 그제야 승리를 예감한 듯 어퍼컷 세리머니를 펼쳤고, 경기장을 가득 메운 관중들은 열광했다. 베트남은 후반 44분 상대 팀 제임스 영허즈번드에게 추격골을 내줬지만 우위를 잘 지켜내며 결승행을 확정했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