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르퀼라야’, 매일 사용하는 퍼스널 케어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알림

‘르퀼라야’, 매일 사용하는 퍼스널 케어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입력
2018.11.30 05:00
0 0

‘두피도 늙는 건가 모발도 가늘어지고, 힘도 없고, 숱도 적어지고, 샴푸를 바꿔봐야 하나?’, ‘샴푸랑 세제 성분이 같다던데... 이걸로 우리 가족이 씻어도 될까?’, ‘초등학생 우리딸, 어른제품을 쓰기는 좀 그렇고... 유아용 제품은 뭔가 덜 씻길 것 같고...’, ‘성분이 좋다는 샴푸들은 다 비싸던데, 가격이 너무 부담되는 거 아닌가?’

㈜지니 씨앤씨 홍상선 대표
㈜지니 씨앤씨 홍상선 대표

최근 화장품은 물론 매일 욕실에서 사용하는 샴푸와 클렌징 등 퍼스널 케어 제품에도 안전성 이슈가 확대되면서 안전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매일 사용하는 퍼스널 케어 제품은 어른은 물론 아이들까지 사용하는 필수품으로 안전성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자연주의를 내세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런 가운데 ‘화학 성분의 거품세정성분을 버리고, 자연에서 답을 찾다!’는 슬로건으로 나무껍질에서 거품이 나는 자연 세정성분을 함유한 샴푸와 클렌저 제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브랜드가 있어 주목된다.

각종 화학성분에 노출되어있는 우리가족의 일상생활에 건강과 아름다움을 선사하겠다는 기치로 2015년 출시 이후 100만병 이상 판매, 홈쇼핑 방송 22회 완판기록, 맘까페 입소문 화제의 제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지니 씨앤씨의 브랜드 ‘르퀼라야’가 바로 그 주인공.

㈜지니 씨앤씨 홍상선 대표를 직접 찾아 현재 GS홈쇼핑과 GSSHOP, CJ몰, 현대H몰 외의 국내 주요 온라인몰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르퀼라야’에 대해 물었다.

Q. ‘르퀼라야’ 브랜드의 탄생 배경을 알고 싶다

‘르퀼라야’는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순한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기획 된 제품이다.

파라벤, 실리콘, 미넬랄오일,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벤조페논, 인공색소, 비에이치티, 페녹시에탄올, 변성알코올, 피이지(PEG) 등 1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지역에 분포하는 비누나무라 불리는 퀄라야(QUILLAIA)를 핵심 성분으로 사용했다.

남미 원주민들은 퀄라야 나무 껍질을 벗겨내 물에 담근 후, 비누처럼 세탁하거나 머리를 감는 용도로 사용했다. 사포닌이 풍부하여 천연 헤어 세정역할은 물론, 항산화 기능과 수렴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Q. 베스트셀러 제품인 퓨어텐 샴푸는 어떤 제품인가

르퀼라야 퓨어텐 샴푸는 2015년 르퀼라야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된 제품으로 95%의 천연유래 성분을 사용했으며 특히 유기농 퀼라야, 코코넛유래 세정성분 등 100% 천연유래 세정성분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황금추출물과 팔각회향 등 두피 케어 성분과 유기농 암라, 네틀 등 트리트먼트 성분을 더해 제품의 기능을 더했으며 10가지 유해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피부 저자극테스트도 완료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출시와 함께 GS홈쇼핑에서 연속 매진을 기록했으며 깐깐한 여성 맘카페에서도 그 효능을 인정받아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Q. 다른 제품들은 어떤가

당사는 샴푸의 인기에 힘입어 욕실에서 사용하는 퍼스널 케어 제품들의 라인업을 진행했으며 2016년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98% 천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클렌저를 선보였다.

이 제품 역시 출시와 함께 론칭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페이스&바디 올인원 클렌져로 810ml, 400ml의 대용량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2017년에는 99.7%의 천연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광물성 오일이 0%인 클렌징오일 2종과 천연유래 에센스 100%를 함유한 에센스스킨, 98.3%의 천연유래 성분을 함유한 모이스처라이저, 99.5%의 천연유래 성분을 함유한 보습크림, 100% 천연유래 자외선차단성분으로 만들어 진 선크림, 97.9%의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헤어 볼륨 트리트먼트를 잇달아 선보였으며 이들 제품 역시 호평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신제품 ‘르퀼라야 퓨어텐 선크림’ 역시 미얀마의 천연 자외선차단제라 불리는 타나카 성분을 함유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해 안전성을 입증한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Q. 르퀼라야 제품에 숨은 비밀이 있다고 들었다

르퀼라야 브랜드 제품들은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자연주의 제품이라는 강점 외에도 개발 단계부터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된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우선 르퀼라야 브랜드 전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은 실력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의 일러스트를 담아 제품의 아름다움은 물론 국내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지원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각 제품의 일러스트는 자연을 생각하게 하는 감성을 담았을 뿐 아니라 각 제품의 핵심 성분이 담겨져 제품의 특징을 눈으로 확일 할 수 있다.

또한 당사는 제품 출시 후 정기적으로 홀트아동복지회에 후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미혼모 한가정 돕기에 대한 검토를 진행, 사회공헌 활동도 점차 확대해 갈 방침이다.

Q.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듣고 싶다

앞으로 당사는 매일 가정에서 사용하는 퍼스널 케어 라인업을 강화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확대해 갈 방침이다.

또한 기존의 유통 라인을 확대해 헬스&뷰티숍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당사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용량 제품 세분화로 수출에도 나설 방침이다. 실제로 최근 일본 바이어와 수출 협의를 진행 중이다.

마지막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한층 더 확대해 안전한 화장품을 더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성분의 중요성을 다수의 사람들이 인식 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