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제네시스, G 네이밍 적용한 플래그십 세단 'G90' 공개

알림

제네시스, G 네이밍 적용한 플래그십 세단 'G90' 공개

입력
2018.11.27 13:02
0 0
제네시스가 대대적인 변화를 겪은 G90을 공개했다.
제네시스가 대대적인 변화를 겪은 G90을 공개했다.

제네시스가 27일 신라호텔에서 G 네이밍을 적용한 플래그십 세단 G90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네시스 G90은 기존의 플래그십 세단인 EQ900의 부분 변경 모델이면서도 제네시스에 적용되고 있는 G 네이밍을 반영하며 브랜드 플래그십 세단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강조했다.

제네시스 G90은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를 겪었다. 수평적인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G-매트릭스로 불리는 독특한 패턴을 곳곳에 더하고 대담한 느낌의 프론트 그릴과 헤드라이트를 앞세웠다.

측면은 EQ900과 같은 차체임을 드러나는 실루엣을 드러내며, 대신 새롭게 디자인된 알로이 휠을 더해 고급스럽고 당당한 존재감을 강조한다. 후면 디자인은 차체를 가로 지르는 긴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해 스케일을 강조한다.

실내 공간은 기본적인 레이아웃은 EQ900과 동일 하지만 더욱 고급스럽게 다듬은 소재와 마감이 돋보인다. 특히 12.3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과 착좌감 등을 더욱 개선한 시트 등은 플래그십 세단의 여유를 명확히 드러낸다.

특히 제네시스는 G90을 위해 9개의 외장 컬러와 7개의 내장 컬러 등을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선택권을 대대적으로 넓혔다.

이외에도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사양이 탑재되어 눈길을 끈다. 차선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물론이고 전방 출동 장비 보소 및 안전 하차 보조 등의 기능이 대거 적용되었다.

제네시스 G90 공개에 대해 현대차의 이원희 사장은 "지난 3년 동안 제네시스는 국내외 시장에서 많은 호응을 얻어왔다"라며 "이번에 선보인 G90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첨단 기술을 집약한 모델로서 '제네시스'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더욱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주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 G90은 3.8 럭셔리 트림부터 5.0 프레스티지까지 총 7개의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7,706만원부터 1억 1,878만원까지 마련되었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