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안희정 성폭력 공대위 “2심 재판 공정하게 진행해달라”

알림

안희정 성폭력 공대위 “2심 재판 공정하게 진행해달라”

입력
2018.11.21 16:30
0 0
안희정 전 충남지사. 한국일보 자료사진
안희정 전 충남지사. 한국일보 자료사진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를 중심으로 152개 단체가 연대해 구성한 ‘안희정 성폭력사건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항소심 재판부에 공정한 재판을 촉구했다.

공대위는 21일 서울 서초구 변호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항소심 재판이 공정하게 진행되고 올바른 판결이 내려질 수 있도록 의견을 적극 개진할 것”이라며 “판결의 결과뿐 아니라 재판 과정과 절차 또한 피해자에 대한 2차 피해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감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은씨 측 정혜선 변호인은 “1심 재판부는 범죄가 일어났다는 사실에 집중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위력의 범위를 간과했다”며 “피고인(안 전 충남지사)의 막강한 권력, 피해자와의 지위 차이, 폐쇄적인 조직 분위기 등이 모두 위력이라는 이 사건의 범죄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라고 지적했다.

김혜정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소장도 이날 “1심 재판부가 검찰과 피해자 변호인단의 비공개 요청에도 불구하고, 피고인 측 증인신문을 모두 공개로 진행해 사실상 최악의 재판 왜곡 실시간 보도, 2차 피해 양산을 조성했다”며 2심 재판은 비공개로 진행해줄 것을 요구했다. 1심에서 안 전 지사 측 증인으로 출석한 부인과 전 운전기사, 후임 수행비서 등 7명은 공개증언을 한 반면, 김지은씨 측 증인은 모두 비공개로 증언했다.

수행비서 김지은씨를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안 전 지사는 1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았다. 안 전 지사의 항소심 첫 공판은 29일 열릴 예정이다.

김진주 기자 pearlkim72@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