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무성 “한국당 분열 책임 있는 사람 물러나야”

알림

김무성 “한국당 분열 책임 있는 사람 물러나야”

입력
2018.11.20 11:01
수정
2018.11.21 14:29
0 0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2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정례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이 2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정례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당 분열에 책임이 있는 사람은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북핵외교를 주제로 연 ‘토론미래 대안찾기’ 토론회가 끝난 직후 취재진의 물음에 이같이 답했다. 한국당 당협위원장 교체작업에 본격 착수한 조직강화특위가 20대 총선 과정의 진박(진짜 친박근혜) 공천에 가담한 인사 등 당 분열ㆍ쇠락에 책임이 있는 이들을 청산대상으로 삼겠다고 밝힌 것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이다.

김 의원은 분열된 보수 통합 과제에 대해서도 “정당은 시대 흐름에 따라 국민 요구를 들어야 하는데, 국민은 한국당이 분열하지 말고 화해ㆍ통합하라는 요구를 하고 있다”며 “그 동안 우리 당이 잘못돼온 과정에서 책임 있는 사람들이 다 책임을 지고 양보하며 희생할 것은 희생하고 통합하는 길 만이 다음에 집권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신도 “거기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김 의원은 내년 2월로 예정된 당 대표 선거(전당대회) 출마를 두고는 “(말하면) 다른 억측들이 나오기 때문에 그건 오늘 답변하지 않겠다”고 즉답을 피했다.

김 의원은 이날 토론회에서 정부를 향해 “북한만 바라보는 외눈박이 대북정책으로 일관하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정신을 좀 차리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고 일침을 놨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유엔 대북제재 위반사안이 철도와 도로연결, 개성사무소 연락을 우회적으로 지원하는 등 미국과 엇박자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정부는 지금 국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보구도를 설정하고 전략적 판단을 해야 하는데 문 대통령은 북한의 목소리에만 귀 기울이고 북 비핵화보다 대북제재 완화에 우선하는 행보를 보여 큰 걱정”이라고 했다.

손현성 기자 hsh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