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 폐기하라” 화성시민 2000명 여의도서 집회

알림

“군공항이전특별법 개정안 폐기하라” 화성시민 2000명 여의도서 집회

입력
2018.11.19 15:56
0 0
수원비행장 화성 이전을 반대하는 범시민대책위원회 회원들이 19일 서울 여의도에서 집회를 열고 개정한 폐기를 요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수원비행장 화성 이전을 반대하는 범시민대책위원회 회원들이 19일 서울 여의도에서 집회를 열고 개정한 폐기를 요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수원전투비행장 화성 이전을 반대하는 범시민대책위원회’는 19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앞에서 집회를 열고 더불어민주당 김진표(경기 수원무) 의원이 최근 발의한 ‘군공항 이전 및 지원에관한특별법 개정안’을 규탄했다.

결의대회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서청원 송옥주 의원,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등 여야 의원들과 범대위 회원 2,000여명이 참여해 “군공항 이전 특별법 개정안 폐기하라” 등의 구호를 위치며 항의했다.

서철모 시장은 “화성시 서해안은 2,500만 수도권 시민들의 안식처로 누군가 50년, 100년 후에 그 공간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도록 지키고 보존해야 할 책무가 있다”면서 “군공항으로 이 환경을 훼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전투비행장 이전사업은 안보와 국방력 강화로 포장한 채 수원의 도시재생을 위한 욕망으로 가득 차 있다”면서 “화성시의 의견을 무시하고 화성시민의 고통을 외면한 채 국방부가 수원전투비행장 이전 예비후보지로 화성 화옹지구를 선정한 것에 분노를 금할 수 없으며 공항특별법 개정안이 철회될 때까지 모든 투쟁을 강력하게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수원시와 김진표 의원은 화성시 동서부 지역 주민 간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는 모든 행위를 중단하고, 국회 국방위원회는 자치권을 침해하는 군공항 특별법 개정안을 폐기하라”고 요구했다.

화성시와 범대위는 앞으로 국회 국방위원회에 ‘수원전투공항 화성시 이전 반대 13만명 서명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범구 기자 eb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