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GP 화장실서 병사 머리에 총상 사망

알림

GP 화장실서 병사 머리에 총상 사망

입력
2018.11.16 18:50
수정
2018.11.16 21:44
8면
0 0

육군 “특이 상황 없어 경위 조사”… 용산 고층 방공진지선 투신 사망

참고사진. 기사 내용과는 무관. 비무장지대(DMZ) 내 우리 군의 한 GP(전방초소)의 모습. 국방부 제공.
참고사진. 기사 내용과는 무관. 비무장지대(DMZ) 내 우리 군의 한 GP(전방초소)의 모습. 국방부 제공.

16일 하루 동안 육군 병사 사망 사건이 두 건 연달아 발생했다.

육군은 “이날 오후 5시쯤 강원도 동부전선 전방 사단 GP(전방초소) 화장실에서 김모 일병이 머리에 총상을 입은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김 일병은 병원으로 후송중 5시 38분 숨졌다. 군 관계자는 “김 일병 외 해당 부대 다른 장병들의 특이한 움직임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육군은 김 일병을 일단 국군홍천병원으로 이송한 뒤 헌병 수사관을 현장에 투입해 정확한 사망원인과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앞서 이날 서울 용산 삼각지 인근 고층 빌딩에 위치한 방공진지에서 새벽 시간 근무하던 박모 일병이 추락사했다.

근무자가 보이지 않는다는 보고를 받은 해당 부대는 이날 오전 1시 43분쯤 폐쇄회로(CC)TV를 통해 초소에서 추락하는 박 일병 모습을 확인했다. 당시 함께 근무를 서던 다른 장병 1명은 20m가량 떨어진 곳에서 다른 방향을 감시하고 있었다고 육군에 진술했다. 추락한 박 일병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사망했다.

박 일병 전투복 주머니에선 유서 형식의 메모가 발견됐다. 유서에는 상급자의 가혹행위가 있었다는 내용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육군은 “수사기관에서 정확한 사고 원인과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영빈 기자 peoplepeopl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