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우전자 벽걸이세탁기 미니 中 광군제서 ‘완판’

알림

대우전자 벽걸이세탁기 미니 中 광군제서 ‘완판’

입력
2018.11.13 11:32
0 0

2만3,000대 17시간 만에 모두 판매

중국 소비자들이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 전시된 대우전자의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대우전자 제공
중국 소비자들이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 전시된 대우전자의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대우전자 제공

대우전자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節)를 위해 준비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2만3,000대가 모두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

2014년부터 미니 광군제 마케팅을 진행한 대우전자는 첫해 1,200대를 시작으로 매년 판매량을 늘려왔다. 올해는 3.5㎏ 용량에 건조기능을 추가한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2만3,000대 ‘완판’ 기록까지 세웠다. 광군제 기간 누적 판매량도 8만대를 돌파했다.

올해 대우전자는 지난 11일 0시부터 중국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天猫)과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징둥닷컴, 디지털 전자제품 전문 수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미니를 판매, 17시간 만인 오후 5시쯤 전부 팔았다. 1분에 16대, 4초에 1대 꼴이다.

대우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신개념 드럼세탁기 미니는 세탁용량이 3㎏ 정도로 적어 두께가 30.2㎝에 불과하다. 벽에 바로 설치할 수 있어 별도의 거치 공간이 필요 없다.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중국 광군제용 대우전자의 마케팅 이미지.
중국 광군제용 대우전자의 마케팅 이미지.

올해 광군제 기간 대우전자는 중국의 1인 가구를 겨냥한 복고풍 디자인의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와 빌트인 전자레인지 등 전략 제품도 8,000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대우전자는 “복고풍 디자인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등을 앞세워 계속 중국의 싱글족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ki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