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보톡스, 피부레이저 등 10년 이상 노하우 ‘차별화’

알림

보톡스, 피부레이저 등 10년 이상 노하우 ‘차별화’

입력
2018.10.30 05:00
수정
2018.10.30 09:36
0 0

미앤미의원 목동점은 이현일 대표원장이 10년 가까이 보톡스, 피부레이저 등을 직접 시술한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곳으로 유명하다.

원장이 직접 시술을 하기 때문에 내원객들에 대한 ‘신뢰도’가 높고 시술 결과에 대한 ‘표준화’가 이뤄지는 것은 다른 곳과 차별화 되는 점이다.

이 원장에 따르면 올 하반기에는 여름철 폭염으로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대한 상담이 주를 이룬다고 한다.

특히 보톡스 의 경우 건조한 계절에 더욱 눈에 띄는 주름을 없애고 인상 개선을 가져올 수 있어 ‘안티에이징’의 대표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다.

보툴리늄톡신이라는 성분을 이용하는 보톡스 시술은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막아 근육의 움직임 자체를 줄이기 때문에 근육이 멈춰 있는 동안 주름이 개선되는 원리다.

또한 보톡스는 과하게 키워진 근육으로 외모상 좋지 않은 신체부위를 매끄럽게 정리하는 데 활용되기도 한다.

턱 근육을 축소하여 사각턱을 갸름하게 하거나 식이요법만으로는 개선이 힘든 승모근, 종아리 부위의 근육을 줄여 슬림하게 교정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현일 원장은 “웨딩 시즌인 가을철이 되면 승모근 개선을 원하는 신부들의 상담이 늘어난다. 웨딩드레스를 입고 어깨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보톡스 시술이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 며 “보톡스 시술의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빠르게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개인마다 얼굴 근육의 움직임, 주름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야 하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시술 노하우를 가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다만 이 원장은 “보톡스 시술 후 멍, 약간의 가려움 등의 현상이 생길 수 있으나 자연스럽게 사라지며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전문의의 상담을 지속적으로 받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8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미스서울’ 공식 심사위원을 역임한 이현일 원장은 최근 ‘아름다움’에 관한 기준이 사회상을 반영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이 원장은 “미스코리아를 선발할 때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것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이는 다른 심사위원들의 견해와 다르지 않았다”며 “향후에도 한국의 아름다움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분야에서 기여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