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미쉐린 스타 셰프 초청 호텔가 '미식 프로모션' 봇물

알림

미쉐린 스타 셰프 초청 호텔가 '미식 프로모션' 봇물

입력
2018.10.24 11:00
수정
2018.10.24 11:40
0 0
에릭 프레숑 셰프. 신라호텔 제공
에릭 프레숑 셰프. 신라호텔 제공

미식의 계절 가을의 한복판에서 특급호텔들이 해외 유명 셰프를 초청해 미식 프로모션을 펼친다. 미쉐린 스타 셰프가 선보이는 정통 프렌치부터 각 지역별로 고유한 맛을 가진 중식, 지중해식 요리 등 수확의 시기에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특별한 음식이 미식가들을 유혹한다.

서울신라호텔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국내 최초로 프랑스 출신 에릭 프레숑 셰프를 초청해 미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09년부터 10년 연속 미쉐린 3스타를 받은 프레숑 셰프는 현재 프랑스 파리의 ‘르 브리스톨 호텔’ 에피큐어 레스토랑의 총주방장으로 프랑스 최고 훈장인 레지옹 도뇌르를 수상한 프랑스 최고 권위의 셰프 중 한 명이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유행보다 프랑스 전통 요리를 고수해 ‘요리사의 왕족’으로 불리는 프레숑 셰프의 요리는 전통적인 프랑스 요리에서 받은 영감을 현대적으로 좀 더 가볍게 구현하고 최고의 요리를 통해 궁극의 맛을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며 “에릭 프레숑 셰프의 프랑스 파리의 에피큐어 레스토랑은 미식가들이 파리 방문 시 필수로 방문하는 고급 레스토랑으로 인지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 레스토랑 8에서는 하얏트 리젠시 칭다오의 더글러스 유 셰프를 초청해 중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산동, 광둥 지역의 요리와 칭다오 씨푸드, 클래식 베이징 덕을 포함하는 중국 북쪽 지역 요리를 선보인다. 더글러스 셰프가 현재 근무하고 있는 하얏트 리젠시 칭다오의 레스토랑 ‘동 하이 88’의 엄선된 인기 메뉴들을 고루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내달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더글러스 셰프는 그랜드 하얏트 베이징의 `메이드 인 차이나’의 주방장을 거치는 등 30년 이상의 조리 경력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면 요리, 대구 가지 조림, 생강과 리크로 맛을 낸 문어요리, 베이징 덕 등을 단품 요리와 점심 및 저녁 코스 메뉴, 주말 뷔페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포장 용기에 담아 테이크 아웃도 가능하다.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갈라 디너를 펼치는 스페인의 미쉐린 1스타 셰프 마카레나 드 카스트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제공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갈라 디너를 펼치는 스페인의 미쉐린 1스타 셰프 마카레나 드 카스트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제공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스페인의 미쉐린 1스타 셰프인 ‘마카레나 드 카스트로’를 초청해 내달 9일 34층 테이블34 레스토랑에서 솔로 디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카레나 셰프는 스페인 마요르카 섬 최초의 미쉐린 여성 셰프다. 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쟈뎅 레스토랑은 2012년 미쉐린 1스타를 받았으며 스페인 내 추천 레스토랑을 선정하는 랩솔가이드에서 2솔(Soles)을 받기도 했다. 이번이 첫 한국 방문인 마카레나 셰프는 마요르카 지역의 전통 식재료 및 조리법에 현대적인 감각을 접목시켜 독자적인 지중해식 레시피를 선보인다. 마카레나 셰프의 갈라 디너는 사전 예약을 통해 한정 판매된다.

고경석 기자 kav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