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적은 예산으로 큰 만족‘ 고양시, 혁신사업 25개 추진

알림

‘적은 예산으로 큰 만족‘ 고양시, 혁신사업 25개 추진

입력
2018.10.24 10:21
0 0
고양시가 지난달부터 운영하고 있는 '평화혁신 TF' 회의 모습. 고양시 제공
고양시가 지난달부터 운영하고 있는 '평화혁신 TF' 회의 모습.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는 시민 생활 편의를 위해 ‘생활밀착형 혁신사업’ 25개 발굴해 내년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내년도 본예산에 86억5,000만원을 반영했다.

시는 지난달부터 '평화혁신 TF'를 운영해 작은 규모의 예산으로 큰 만족을 불러올 수 있는 시민 안전ㆍ환경ㆍ주민자치ㆍ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사업을 발굴했다.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에 쉽게 스며들 수 있는 사업들이다.

시민안전 분야는 △기상특보 상황을 알려주는 말하는 CCTV 운영 △재난유형과 대응매뉴얼 담긴 ‘재난안전 탁상달력’ 제작 △혹한기 대비한 ‘반폐쇄형 버스 쉘터’ 조성 △초등학교 주변 ‘옐로 카펫’ 설치 확대 등이다. 친 환경분야는 △친환경 자재를 활용한 ‘물놀이형 놀이터’ 확대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도로변 가로화단 식재’ 등이 선정됐다.

시는 이 밖에도 도시재생지역을 중심으로 빌라 담벼락을 허물어 꽃밭, 쉼터 등을 조성하는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60세 이상 어르신의 치매검진 접근성과 검진율 향상을 위해 동네 의원에서도 검진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65세 이상 노인 50명을 선발해 초등학생 등하교 지원 서비스를 시범운영하고 노상주차장 이용 시 최초 15분 동안 무료이용을 허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혁신사업은 고양시 공직자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감동이 있는 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종구 기자 minju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